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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게임 플레이 리뷰 (소울라이크 게임, 다크소울, 엘든링)

게임소식

by GAMECENDOO 2023. 9. 15.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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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의 패리 중심 전투는 익숙해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인내하는 사람들은 플레이를 멈추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프롬소프트웨어의 게임은 다크 소울이 액션 RPG의 새로운 하위 장르를 확립하는 등 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이러한 소울라이크 게임은 모두 특정 공통점을 갖고 있지만, 각 게임은 다른 게임들 중에서 눈에 띄는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울라이크 게임인 피의거짓에서는 이러한 특징을 정의하는 것이 게임의 기괴한 전제입니다. Lies of P 는 고전 피노키오 동화를 변형한 버전으로 , 플레이어는 피노키오의 역할을 맡아 실종된 아버지 제페토를 찾고 피에 굶주린 인형들로 가득한 마을에 갇힌 생존자들을 구해야 합니다.

물론 P의 거짓은 피노키오를 대략적으로 기반으로 한 것 입니다. 가끔 조언과 설명을 제공하는 Jiminy Cricket과 동등한 Gemini와 같은 친숙한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지만 그 외에는 대부분 독창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Lies of P는 피노키오 의 컨셉과 캐릭터를 차용했지만,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는 FromSoftware의 게임 라이브러리, 특히 Bloodborne 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차용했습니다.

P의 거짓은 블러드본과 프롬소프트웨어의 다른 게임과 유사하며 때때로 소울라이크 특유의 체크리스트를 따르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여기에는 까다로운 패치스와 같은 NPC가 있고, 플레이어가 엘리베이터 벽을 밀면 도달할 수 있는 비밀 선반이 있으며, Blighttown 스타일의 늪지대가 있고, FromSoftware 게임의 일부 유명한 보스와 유사한 보스가 있습니다. 목록은 계속됩니다. Lies of P는 보스 문 밖에서 잃어버린 Ergo/Souls를 수집하고 Pulse Cells (게임의 Estus Flask와 동일)를 재충전 할 수 있는 것과 같이 특정 Soulslike 메커니즘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 삶의 질 기능을 제공 하지만 더 많은 기능도 유지합니다. FromSoftware가 단계적으로 폐지한 성가신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피의거짓에는 엘든링과 같은 점프 버튼이 없습니다. 대신, 플레이어는 다크소울 처럼 질주한 다음 왼쪽 스틱을 클릭하여 점프해야 합니다. Lies of P의 Dark Souls 의 또 다른 유물은 플레이어가 만나는 Stargazers/Bonfires에서 레벨을 올리는 대신 레벨을 올리기 위해 Hotel Krat 허브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은 플레이어가 Stargazer를 사용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처음에는 특권을 임의로 빼앗아 플레이어를 호텔로 강제로 돌려보냅니다. 이는 프로세스에 불필요한 추가 단계를 추가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더 자주 레벨을 올리는 게임 초기 단계에서 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호텔 방문이 더 견딜만해집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후반부에 레벨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자주 빠르게 그곳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으며, 새로운 NPC가 정기적으로 추가되므로 플레이어는 방문할 때마다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호텔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는 상인 역할을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어를 돕는 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때때로 이러한 NPC에는 플레이어가 완료해야 하는 사이드 퀘스트가 있는데, 이는 빠른 이동 지점에 유용하게 표시되어 플레이어가 최소한 어디로 가야 할지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이는 다른 퀘스트에 비해 Lies of P 의 최고의 삶의 질 업그레이드 중 하나입니다. 소울스러운 게임. NPC는 또한 따라가기 재미있는 자체 플롯 스레드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내리는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P의 거짓에서는 플레이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결정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캐릭터에게 거짓말을 할지 아니면 진실을 말할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미치는 영향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거짓말을 하거나 진실을 말하는 것을 선택하면 게임 세계에 미묘한 변화가 발생하여 점차 더 영향력 있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찾아야 할 엔딩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러한 엔딩에 도달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심각한 오르막길 싸움이 될 것입니다.


P의 거짓은 정말 잔인합니다. 이 게임은 현재까지 만들어진 가장 어려운 소울류 게임 중 하나이며, 일부 기본적이고 탱커한 적조차도 미니 보스 싸움처럼 마주칠 정도로 어려운 도전을 제공합니다. 더 나쁜 점은 이러한 탱커한 적 중 일부가 다시 생성될 수 있으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여러 적들을 던진다는 것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이러한 전투를 반복해야 하는 횟수는 물론이고 이러한 전투를 한 번도 반복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P의 거짓의 가장 기본적인 적조차도 치명적일 수 있지만 게임의 적절한 보스전은 정말 용서할 수 없는 곳입니다. Lies of P에는 훌륭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도전적인 보스전이 상당히 많지만, 짜증나고 지루한 보스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주로 Lies of P 가 2단계 보스 전투에 지나치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2단계 보스전은 아껴서 사용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전투의 첫 번째 단계를 수십 번 반복해야 하는 것은 단순히 재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2단계 보스 전투는 선택된 몇 가지 만남을 위해 예약되어야 하지만 Lies of P는 이를 목발처럼 사용하여 게임을 불쾌할 정도로 어렵게 만듭니다.


불행히도, 과도한 2단계 보스전으로 인해 게임은 플레이어가 소울라이크 보스를 극복할 때 일반적으로 얻는 성취감을 잃게 됩니다. 최고의 Soulslike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보상하는 행복감 대신에 P의 거짓말을 극복 하면 플레이어에게 비통함과 안도감을 남깁니다. 구체적인 전투는 끝났다는 안도감과, 또다시 터무니없는 2단계 보스전이 다가온다는 사실에 대한 씁쓸함이 코앞에 다가왔다.


P의 거짓이 빛을 발하는 곳은 보스전 사이입니다. 크라트는 발견할 수 있는 비밀, 찾을 수 있는 창의적인 화장품, 안개가 자욱한 돌길부터 몬스터가 들끓는 시골 지역까지 흥미롭고 다양한 탐험 장소로 가득한 멋진 도시입니다. 플레이어가 모든 것을 보았다고 생각할 때 Lies of P는 세상을 훨씬 더 열어 플레이어를 놀라게 합니다. 한 Stargazer에서 다음 Stargazer로 이동하면서 지름길의 위치를 ​​파악하고, 유용한 전리품을 찾고, 피노키오의 길을 가로막는 모든 적을 죽이는 것은 보람 있는 일입니다.


P의 거짓이 환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한 가지는 적의 다양성입니다. 각 지역에는 고유한 적 유형이 있으며, 모두 고유한 공격을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만날 때마다 다르게 반응하도록 합니다. Lies of P의 패리 기반 전투 시스템을 마스터하는 것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적들에 맞서 살아남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적의 공격 패턴을 기억하고 완벽한 가드/패리를 치는 것은 엄청나게 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전투 시스템은 일부 Soulslike 열성 팬조차도 Lies of P를 최대한 즐기지 못하게 하는 장애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P의 거짓 전투 시스템은 때때로 그 자체로 이상해 보입니다. 게임은 분명히 플레이어가 공격적이기를 원합니다. 적들은 정기적으로 공격을 받지 않으면 체력을 재생하고 충전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여 비틀거리게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창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Lies of P는 공격적인 플레이어를 처벌합니다 . 특정 보스는 블록 및 패리 시도 외에는 아무것도 할 시간이 거의 없는 이동 세트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완벽한 가드를 수행한다고 해서 항상 어떤 종류의 중요한 이점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플레이어는 체력이 있으면 일반 공격을 거의 무기한으로 방어할 수 있으며, 피해를 입기 전에 성공적인 타격을 가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분노 공격플레이어가 가드뿐만 아니라 완벽한 가드를 수행하도록 강제하는 방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당시 플레이어가 장착한 무기의 내구성은 말할 것도 없고 P의 건강도 파괴됩니다. 성공적인 퍼펙트 가드는 무기 내구도 감소를 줄이고 적을 더 빠르게 비틀거리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를 저글링해야 하고, 분노 공격을 수행해야 하며, 적의 체력이 재생되지 않도록 항상 타격을 가해야 하는 것은 특히 게임에서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더 복잡한 보스전. 플레이어는 모든 것을 더 쉽게 만들어주는 특정 장비와 업그레이드를 얻을 수 있지만 게임이 더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했다면 좋았을 것입니다. 패링에 관심이 없고 Dark Souls 에서 검증된 회피를 선호하는 일부 게이머가 있습니다.하지만 패링은 실제로 Lies of P 에서 실행 가능한 유일한 전략입니다.

 

P의 거짓은 플레이어가 방어적으로 플레이하도록 강요하는 동시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도록 장려하므로 익숙해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Lies of P 의 전투를 마스터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상황이 복잡해지기 시작 하지만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어가 특정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지만, 좋은 소식은 최소한 다양한 무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손잡이가 있는 블레이드를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는 독특한 무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무기에 불과 산과 ​​같은 원소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그라인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특정 적에 대해 엄청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ies of P 무기 업그레이드는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필요한 수준으로 새로운 무기를 얻고 실험하는 것이 쉽습니다. 모든 것이 여전히 패링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지만 Lies of P는 빌드와 관련하여 플레이어에게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을 만합니다.

 

그러나 최고의 장비를 갖추고 있더라도 Lies of P 플레이어는 게임의 특정 보스와 관련하여 심각한 장애물에 부딪힐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는 XP를 위해 패링이나 그라인딩을 마스터하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적 밀도가 부족하기 때문에 다소 지루합니다. 추가 도움을 원하는 사람들은 유령 AI를 가볍게 말하면 유령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나중에 특정 아이템으로 스펙터를 강화할 수 있지만, 그것은 죽음의 소원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보스에게 무모하게 돌진하고 공격을 받습니다. 실제로 Lies of P 의 유령은 보스에게 일시적인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역할만 할 뿐 그 외에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다른 소울라이크 게임과 마찬가지로 협동 지원을 지원한다면 좋겠지만 지원하지 않더라도 이 게임은 여전히 ​​소울라이크 팬들에게 큰 매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할 일이 많고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기본적으로 완벽합니다. 버터처럼 매끄럽게 작동하고 환상적으로 보이며 우리가 발견한 결함이 없습니다. 글이 때로는 투박할 수도 있지만, 결말은 당연히 거칠고 최악의 상사를 겪으면서 고통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P의 거짓이 때때로 최악의 소울라이크 본능에 굴복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투가 시작되면 매우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상당한 시간 투자와 많은 좌절을 예상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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